본문 바로가기
호기심

아이폰 시리(Siri) 앱 제안 설정(켜기/끄기)

by 티투유튜 2020. 2. 6.

안녕하세요 헬린이 개발자입니다. 저는 아이폰 유저입니다.. 아이폰 4s 출시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아이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놓치고 지나갈 법한 저도 최근까지 몰랐던 기능을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Siri 앱 제안 입니다. 애플 제품에서 Siri를 이용하면 간단한 정보를 찾거나 기기 내의 설정 등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ri 앱 제안은 아이폰 사용자의 앱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아이폰에서 사용자가 사용하는 앱을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이랑 유튜브 네이버 등이 있네요.  자세히 보기 를 누르시면 더 많은 앱 제안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편리하기는 하지만 이 기능이 맘에 들지 않거나 타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앱(?) 이 노출되는 경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Siri 앱 제안 기능을 완전히 끄거나 특정 앱을 Siri 가 제안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정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다음 밑으로 조금만 내려가시면 Siri 및 검색 이 있습니다. 클릭!

살펴보니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네요. 

잠겨 있는 동안 Siri 허용.

언어.

음성 피드백.

나의 정보. 등등 건너뛰고

바로 밑에 SIRI 제안 이 있습니다.

검색에서 제안 : 화면을 밑으로 내렸을 때 뜨는 SIRI 제안이 사라집니다.

잠금화면에서 제안 보기 : 화면이 잠긴 상태에서 뜨는 SIRI 제안이 사라집니다.

찾아보기에서 제안 : 찾아보기 상태에서 뜨는 SIRI 제안이 사라집니다.

SIRI 앱 제안은 사용하면서 특정 앱만 SiRI 앱 제안에 안 뜨게 할 수는 없을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제가 계산기를 SIRI 앱 제안에서 안 보이도록 해보겠습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설정 -> Siri 및 검색 터치!

밑으로 내려가시면 원하는 앱이 있을 겁니다 원하는 앱 터치!

 

 

 

Siri 및 제안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해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아는 사람을 알고 모르는 사람들은 모르는 아이폰의 숨겨진(?)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다른 사람에게 아이폰을 빌려줬을 때 시리 앱 제안이 타인에 노출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더러 있을 것인데요? 이 팁을 사용해서 타인에게 자신의 앱 사용 정보를 사수(?) 하는 아이폰 사용자가 되어보아요!

그러면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아이폰 11 기종이 아니라 차이가 있을 수 도 있습니다. 저는 7+의 기준으로 설명 드린 것이니 여러분들의 기기의 앱 배치나 다른것들이 다를 수 도 있으니 그점 참고하여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7+ 가 고장나지 않는 이상 계속쓰겠지만 사용한지가 오래되어 조만간 바꿀예정이니 기회가 된다면 아이폰 11 의 기준으로 포스팅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