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호기심

구글이 숨겨놓은 재미있는 이스터에그 소개 5가지

by 티투유튜 2020. 3. 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구글의 숨겨진 이스터에 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는 구글, 구글 웹사이트에 숨겨진 재미들이 있다는 거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아는 사람만 알고 모르는 사람은 모르는 이스터에그들을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중요한 기능은 아니니 소소한 재미로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벽돌 깨기

벽돌 깨기라는 게임을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어릴 적 비디오게임이나 피시 콘솔 게임으로 처음 접했었습니다. 구글에서 사용자들의 옛 향수를 자극하듯 이런 재미있는 기능을 숨겨놓으니 참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검색창에 atari breakout 적고 검색 옆에 I'm Feeling Lucky 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당 이미지로 바로 방문이 자동으로 되며 벽돌 깨기가 실행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니 공의 속도가 생각보다 느려 금세 지루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다음 이스터에그를 보러 가시죠.

 

zerg rush

말 그대로 저그 러시입니다. 저그라고 하면 스타크래프트에 나오는 세 종족 중 하나입니다.(테란, 프로토스, 저그) 검색창에 zerg rush 을 입력하고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누르시면 맨 상위에 페이지가 있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노란색 원이 사이트 텍스트를 갉아먹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란색 원들을 클릭하여 녀석들을 해치울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지키지 못하면 GG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우측에 보시면 APM 과 COUNT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점심 내기로 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google gravity

구글의 메뉴들이 중력에 버티지 못하고 떨어진다면 어떨까요. 이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google gravity 라 입력하시고 마찬가지로  I'm Feeling Lucky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바닥에 내려앉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떨어져 있긴 해도 본 기능들은 전부 작동합니다. Youtube 를 눌러 보겠습니다.

 

다른기능들도 전부 동작하니 재미로 해보시는것을 추천하겠습니다.

 

팩맨

어릴 적 팩맨을 비디오게임으로 해보신 분들을 아마 저와 나이대가 비슷할 겁니다. 요즘은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팩맨은 유령들을 피해 점을 먹는 게임입니다. 아이템을 먹으면 유령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pacman이라 치시고 I'm Feeling Lucky 버튼을 마찬가지로 클릭하여 줍니다.

 

유령을 피해 보이는 점들을 모두 먹어주세요. 방향키를 이용해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Google Snake

뱀게임입니다. 나름 공대를 나온 사람이라 수업 과제로 많이 만들었던 게임인데요 구글에서 보게 되니 반갑네요.

검색창에 google snake이라 치시고 I'm Feeling Lucky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방향 키를 이용해 사람들을 태우면 한 칸씩 길어지는 게임입니다. 자신의 몸에 닿지 않고 많은 점수를 획득하여 보세요.

이상 구글에 숨겨진 다양한 이스터에 그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화면 돌리기나 슈퍼마리오 이스터에그 등 여러 가지 있습니다. 흥미 있는 것들 위주로 알아보았고, 다음에 남은 이스터에 그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슈퍼마리오 같은 경우는 벽돌을 누르면 동전이 나오는 이스터에그가 있었는데 최근 다시 찾아보니 이 이스터에그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없어진듯싶네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한 번쯤 심심할 때 해보시는 것을 추천하며, 다음 포스팅 때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